미국특허청 관납료 할인체계

미국특허청 관납료 적용기준은 다음과 같은 3가지입니다. 첫번째는, 기준 관납료가 되는 할인율 미적용 (undiscounted) 관납료 즉 large entity이고; 두번째는, 기준 관납료에서 50% 할인된 관납료 즉 small entity이고; 세번째는, 기준관납료에서 75% 할인 또는 small entity에서 50% 할인된 관납료 즉 micro entity입니다. 여기서 “Micro Entity”란 기존의 “Large Entity” 및 “Small Entity”에 지난 2013년 3월 19일자로 추가된 새로운 관납료…

2018년도 국가/기업별 Top 10 미국특허 등록순위

특허 등록수를 기준으로 한 국가순위는 미국특허청이 회계년도 말에 발표하는 업무 및 실적보고서 (Performance and Accountability Report)를 통하여 개략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희 IPLA 미국특허사무소는 2018년도 미국특허 등록수를 기준으로 한 국가 및 기업 순위를 신년기획으로 정리 및 분석하였습니다. 미국특허청이 발표한 2018 회계년도(2017/10/01~2018/09/30) 미국특허(디자인, 식물특허 제외)등록수는 34만건을 조금 못미치는 338,072건입니다. 이중에서 미국거주자(U.S. Origin)로 약 16만 건이 등록되었고 외국거주자(Non-U.S.…

2016년도 국가/기업별 Top 10 미국특허 등록순위

특허 등록수를 기준으로 한 국가순위는 미국특허청이 회계년도 말에 발표하는 업무 및 실적보고서 (Performance and Accountability Report)를 통하여 개략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연초에 미국특허등록 Top 10기업을 미국특허청이 추가공개하던 관례는 이미 10년전인 2007년도부터 폐지되었습니다. 표면적인 이유는 등록수의 순위가 반드시 해당기업의 기술력 순위를 반영하지 못한다는 것이지만, 그 이면에는등록수 Top 10기업에 이름을 올리는 미국기업의 수가 매년 눈에 뛰게 줄어드는…

2016년도 국가/기업별 Top 10 미국상표 등록순위

언론등에서 거의 다루어 지고 있지 않으나, 미국 연방상표 등록수를 기준으로 한 국가순위는 등록특허 순위와 같이 미국특허청이 회계년도 말에 발표하는 업무 및 실적보고서 (Performance and Accountability Report)를 통하여 개략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희 IPLA 미국특허사무소는 특허순위에 이어 2016회계년도 미국상표 등록수를 기준으로 한 국가 및 기업 순위를 신년기획으로 정리 및 분석해 보았습니다. 미국특허청이 발표한 2016 회계년도(2015/10/01~2016/09/30) 미국등록상표 수는…

기술분야별 미국특허심사 소요기간

미국특허청에 출원건의 빠른심사를 요청하는 것, 즉 우선심사청구 또는 속성심사청구는 해당요건의 적용가능 여부에 따라 다음의 4가지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1. 나이와 건강에 따른 속성심사청원 (Petition to make special based upon Age or Health) 발명인의 나이가 만 65세 이상이거나 발명인의 건강문제로 특허권행사할수 있는 기간 확보가 어려울수 있다면 증빙서류(나이-여권사본등, 건강-의사의 건강진단등)를 첨부하여 청원서 제출하여 청원심사통과되면 이로부터 대개 6개월 이내에…

전자출원이 유리한가 우편출원이 유리한가

미국내 대리인(미국특허변호사 또는 미국변리사)의 입장에서는 우편출원이 유리하지만, 출원인 입장에서는 전자출원이 훨씬 유리합니다. 미국의 특허변호사가 우편출원을 선호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내키지 않는 표현이지만, 우편출원은 출원인에게 여러가지로 비용을 청구할수 있는 구실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우편출원은 기본적으로, 우편료, 복사료, 타자비용 이외에 미국특허청의 형식심사국 (Office of Initial Patent Examination, OIPE)이 보내오는 여러종류의 형식거절통지를 출원인에게 전달하는 과정에서 추가비용을 청구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미국특허변호사는…